본문 바로가기

모터쇼

1M 쿠페의 전설을 다시 쓰다, BMW M2

BMW 코리아가 2016 부산모터쇼에서 6가지의 신규 모델과 함께 고성능 쿠페 M2와 가격을 공개했다.

 





1M 쿠페의 전설을 잇는 M2 쿠페는 대형 공기흡입구가 적용된 낮은 전면부와 특징적인 M 브리더가 적용된 두꺼운 측면부, 친숙한 M 더블 스포크 디자인의 19인치 알루미늄 휠, M 특유의 트윈 테일파이프 배기 시스템이 적용된 낮고 넓은 후면부 등 모두가 BMW 모터레이싱 역사를 빛낸 모델들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을 갖추고 있다.

 




실내는 M3와 같은 스티어링 휠, 패들시프트, 전자식 기어 레버 등이 적용됐다. 마감재는 탄소섬유와 스웨이드, 가죽 등이 사용돼 스포티한 분위기를 극대화했다. 또한 스티어링 휠과 기어 레버, 계기반 등 곳곳에 M배지가 삽입돼 고성능 모델만의 특별함을 표현했다.

 



파워트레인은 3리터 직렬 6기통 엔진에 M 트윈파워 터보 기술이 더해져 최고출력 370마력, 최대토크 47.4kg.m을 발휘한다. 7 DCT와 맞물려 가속성능(0-100km/h) 4.3초 내에 끝내며, 최고속도는 270km/h에서 전자 제한된다.

 


M3 M4 모델에 적용된 경량 알루미늄 소재의 프론트 & 리어 액슬을 채용하고 앞과 뒤 다른 규격의 단조 19인치 알루미늄 휠, 2가지 세팅이 가능한 M 서보트로닉 스티어링, 효과적인 M 컴파운드 브레이크를 장착해 주행 역동성의 기준을 한 단계 높였다.

 


또한 트랙션과 방향안정성을 최적화하는 전자 제어식 액티브 M 디퍼렌셜도 이를 위한 중요한 역할을 한다. 다이내믹 스태빌리티 컨트롤 시스템의 M 다이내믹 모드(MDM)를 활성화하면 운전의 즐거움을 한층 더 만끽할 수 있다. 이 모드는 운전자가 트랙 위에서 통제된 드리프트를 즐길 수 있도록 일정 수준의 휠 슬립을 허용한다.

 



특히, 이번 M2 쿠페는 100주년 기념, 올해에 한해 BMW 퍼포먼스 키드니 그릴, 카본 리어 스포일러, 카본 사이드 스커트, 카본 프론트 스필리터 등 약 300만원 상당의 퍼포먼스 파츠를 기본 제공하며 8천만원 대의 유럽 출시 가격(기본 사양 기준)보다 합리적인 7,460만원(개소세 인하 가격)으로 출시된다.


오토트리뷴 팔로우 하기



쉐보레 신형 말리부, 그랜저보다 크고 가볍다
분위기 반전을 노리는 현대차의 신차소식
르노삼성 QM6의 외관, 중국에서 완전히 유출
BMW 구입하러 갔다가, 폐차시킨 민폐 고객
폐타이어가 새 타이어로 탈바꿈 되는 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