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시간 이슈/기대되는 신차소식

제네시스의 4도어 스포츠 세단, 뉴욕 콘셉트 공개

[오토트리뷴=뉴스팀] 제네시스 브랜드가 23, 미국 뉴욕 제이콥 재비츠 센터에서 열린 '2016년 뉴욕 국제 오토쇼(이하 뉴욕 모터쇼)’에서 4도어 스포츠 세단형 콘셉트카 뉴욕 콘셉트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G70의 미리보기와 같은 뉴욕 콘셉트



제네시스 뉴욕 콘셉트는 이미 공개된 제네시스 G90와 럭셔리 쿠페 콘셉트카 비전 G에서 선보인 동적인 우아함을 강조한 제네시스 브랜드의 미래 디자인 방향성을 담은 모델이다.

 


2리터 터보 엔진과 8단 변속기



내연기관과 전기모터를 동시에 사용하는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설계된 뉴욕 콘셉트는 2.0 T-GDi 엔진과 전기모터 그리고 8단 자동변속기가 조화를 이룬다. 이 엔진은 최고출력 245마력과 36.0kg·m의 강력한 최대토크로 제네시스 브랜드의 핵심 속성인 편안하고, 역동적인 주행성능을 확보했다.

 


제네시스의 새로운 시각을 반영


제네시스 뉴욕 콘셉트는 제네시스 브랜드가 이어온 성공적인 진보와 현대인의 라이프 스타일로부터 영감을 받은 디자인으로, 럭셔리에 대한 제네시스 브랜드만의 새로운 시각을 반영했다.

 


외관을 살펴보면, 제네시스 고유의 정제된 라인과 감각적인 볼륨을 통해 차량의 성능을 자연스럽게 드러냄으로써 역동적이고 우아한 이미지를 갖췄다.

 

뉴욕 콘셉트의 전면부는 제네시스 브랜드 차량 고유의 대형 그릴이 입체감 있고, 슬림한 헤드램프와 어우러져 뉴욕 콘셉트가 제네시스 브랜드의 스포츠 세단형 콘셉트카임을 보여준다.

 


또한 범퍼 양쪽에 자리한 에어커튼은 측면부의 쐐기형 형상과 함께 고속 주행 시 공기 흐름에 최적화된 디자인을 개성 있게 나타내고 있다.

 


측면부의 긴 후드와 휠베이스는 차량의 성능에 어울리는 역동적인 운동감을 표현하고 있으며, 루프 라인을 따라 매끈하게 떨어지는 실루엣 또한 고급 스포츠 세단에서 기대할 수 있는 고성능 이미지를 선사한다.

 


후면부엔 루프로부터 C필러를 타고 흘러내리는듯한 트렁크 라인이 스포티함을 더하고, 전면부 헤드램프의 강렬함을 이어받은 테일램프는 감각적이고 고급스러운 외관을 완성한다.

 


트렌드를 반영한 미래지향적 디자인



실내를 살펴보면 운전석 앞에 미래지향적인 느낌으로 자리잡은 21인치 대형 곡면의 스크린이 먼저 눈에 들어온다. 볼록한 클러스터로부터 부드럽게 이어지는 스크린에는 기존 센터페시아의 기능 대부분이 포함되어 운전자에게 차량과 운행에 관련된 모든 정보를 직관적이고 편안하게 전달한다.

 


차량 실내 1열에서 2열까지 시원하게 이어지는 센터콘솔에는 터치기능과 필기인식 기능이 탑재된 중앙 제어판이 자리해 운전자에게 기존에 없는 새로운 편리함을 제공한다.

 


제네시스 브랜드 관계자는처음으로 독립된 부스를 마련해 제네시스 브랜드의 4도어 스포츠 세단형 콘셉트카인뉴욕 콘셉트를 공개하게 되어 기쁘다제네시스 브랜드는 앞으로도 미국 럭셔리카 시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다지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양봉수 기자 bbongs142@AutoTribune.co.kr

오토트리뷴 모바일 <m.AutoTribune.co.kr>



[관련기사]
- [포토] 현대 그랜저 IG, 상세 이미지 모음

벤틀리 운전자에 무릎 꿇은 승합차 운전자
역시 제네시스? EQ900의 탁송현장
1억 원대, 9인승 사륜구동 스타렉스 캠핑카
신형 K7, 출고거부를 할 수 밖에 없는 상황
현대 쏘나타, 미국에서 24억 원대 수퍼카와 충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