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시간 이슈

제네시스, 에센시아 콘셉트카 국내 최초 공개

[오토트리뷴=양봉수 기자] 제네시스 브랜드가 7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18 부산모터쇼 언론공개 행사를 통해 전기차 기반 콘셉트카 ‘에센시아 콘셉트(Essentia Concept)’를 아시아 지역에 최초로 공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제네시스사업부장 맨프레드 피츠제럴드 부사장과 디자인 담당 루크 동커볼케 부사장이 직접 나와 에센시아 콘셉트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서의 제네시스의 다양한 활동에 대해 소개했다.



제네시스 사업부장 맨프레드 피츠제럴드 부사장은 “제네시스는 고급 자동차 브랜드로서 모두가 열망하고 선망하는 자동차를 선보임으로써 사람들의 삶에 활력과 영감을 불어 넣고자 한다”며 “고객의 삶에 긍정적 변화를 일으키기 위한 음식, 문화, 스포츠 등 전방위적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활동을 추진, 제네시스만의 차별화된 문화와 전통을 만들어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루크 동커볼케 제네시스 디자인 담당 부사장은 “에센시아 콘셉트는 전기차 기반의 GT 차량에 대한 제네시스 브랜드의 비전을 보여줌과 동시에 제네시스 디자인 철학인 동적인 우아함과 제네시스의 디자인 DNA를 담고 있다”며 “에센시아 콘셉트는 한국, 독일, 미국 등 전세계 디자인 네트워크가 함께 한 국경 없는 디자인을 보여주는 작품”이라고 밝혔다.



2018 부산모터쇼에서 제네시스 브랜드는 부산 벡스코 제1전시관에 제네시스 전용 부스 디자인을 적용한 1,000㎡(약 303평) 규모의 별도 전시장을 마련하고, 에센시아 콘셉트를 비롯해, 2018 G90 스페셜 에디션, G70, G80, G80 스포츠, EQ900, EQ900 리무진 등 쇼카 및 완성차 총 7대의 전시물을 선보인다.


bbongs142@autotribu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