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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7/14

현대 i30의 4번째 라인업, 패스트백 공개 현대자동차의 i30가 해치백, 왜건, 고성능 N 등에 이어 네 번째 모델 패스트백까지 출시하면서 모든 라인업을 완성했다. i30 패스트백은 i30 라인업에 처음으로 추가되고, 동급 세그먼트에서도 최초로 시도되는 시험적인 모델이다. 쿠페의 날렵한 라인을 살려 기존 해치백과는 달리 스포티한 디자인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전면에서는 캐스캐이딩 그릴의 위치가 더 낮아지고, 와이드 한 디자인을 강조하기 위해서 내부 디자인을 변경했는데, 전반적으로 해치백보다는 오목해졌다. 범퍼 디자인도 역시 공기흡입구 디자인의 변화로 인해 오목하면서 스포티하게 다듬어졌고, 주간주행등의 형상도 달라져서 해치백보다 역동성을 강조했다. 가장 큰 차이를 보이는 건 역시 측면이다. 패스트백 모델이지만, 해치백처럼 쿼터글래스를 살리면서 헤.. 더보기
현대 i30 N 공개, 국내에서는 안 판다 그동안 뉘르부르크링 서킷과 각종 경기에 출전하면서 세간의 관심을 받아왔던 현대자동차의 고성능 서브브랜드 N이 첫 양산 모델, i30 N이 공개됐다. 일단 외관 디자인은 기본 i30의 디자인을 약간만 다듬었다. 전면부에서는 그릴 안쪽의 디자인을 제네시스 G80 스포츠처럼 매쉬 타입으로 크게 제작했고, 범퍼 하단 양쪽으로는 커다란 공기흡입구를 만들었다. 하지만 공기흡입구는 예상보다 무난하다는 의견이 많다. 18인치의 휠이나 19인치 휠을 장착할 수 있긴 하지만 이를 제외하면 특면에서 특별히 달라진 부분을 찾기는 어렵다. 변화가 많은 부분은 후면부. 상단의 루프 스포일러가 더욱 커졌고, 범퍼 하단 디자인도 바뀌었다. 범퍼 끝으로도 라인을 세웠고, 범퍼 하단으로는 전면부와 마찬가지로 고성능 차량임을 암시하는 디..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