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시간 이슈/기대되는 신차소식

자동차 브랜드와 함께한 우리나라 간판 스포츠 스타들

자동차 브랜드들은 다양한 분야의 스타들을 홍보대사로 임명하고, 차량을 제공해왔다. 특히 스포츠 스타들도 자동차 홍보대사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데, 그 동안 어떤 스타들이 자동차 브랜드의 홍보대사로 활동했는지 모아봤다.



랜드로버 | 김연경

가장 최근인 5월 3일, 랜드로버는 디스커버리의 홍보대사로 배구 스타인 김연경 선수를 임명한다고 밝혔다. 올해 70주년을 맞은 랜드로버는 모험과 도전정신이 바탕이 되는 브랜드로서 끊임없는 노력으로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는 스포츠 정신과 맞닿아 있다. 김연경 선수는 브랜드 슬로건인 'Above and Beyond(어보브 앤드 비욘드)'를 표방하며, 늘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랜드로버의 가치와 부합해 홍보대사로 선정됐다고 설명했다.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다음 달 열리는 배구 국가대항전 ‘발리볼 네이션스 리그’를 시작으로 아시안게임, 도쿄 올림픽 출전권을 위한 세계선수권 대회 등 올해 다양한 국제 대회를 앞두고 있는 김연경 선수의 원활한 국내 훈련과 활동을 지원하고자 디스커버리를 후원한다고 덧붙였다.



제네시스 | 정현

제네시스 브랜드는 테니스계의 스타 정현 선수에게 올해 4월부터 5년간 후원을 시작했다. 정현 선수는 한국인 최초로 남자 프로 테니스 랭킹 19위에 올랐으며, 2018 시즌 호주 오픈 4강, 마이애미 오픈 8강에 진출한 테니스계의 대세 스타다. 이번 후원으로 인해 정현 선수는 제네시스 브랜드가 판매되는 국가라면 어디서든 제네시스를 지원받을 수 있고, 경기복에도 제네시스 로고가 부착된다. 또 국내에서는 G80 스포츠를 이용할 수 있고, 신차가 출시될 경우 신차로 교체해 제공받게 된다



정현 선수는 “한국을 대표해 글로벌 무대에 서게 될 날을 어린 시절부터 늘 꿈꿔왔다”라며 “한국을 빛내며 함께 성장해 가는 브랜드인 제네시스가 꿈을 이룰 수 있도록 그 길에 함께해줘서 감사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에 대해 제네시스 사업부 맨프레드 피츠제럴드 전무는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제네시스는 세계적인 라이징 스타 정현 선수가 제네시스 홍보대사로 세계 무대에서 함께 성장해 나가게 된 것에 대해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정현 선수의 굴하지 않는 열정과 도전 정신, 본인의 분야에 대한 전문성이 제네시스와 공감대가 있다고 생각하며 향후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하기도 했다.



현대 | 김연아, 김연경

현대자동차는 피겨스케이팅 국가대표였던 김연아 선수에게 제네시스와 베라크루즈, 그랜드 스타렉스 하이리무진 등을 제공했다. 특히 캐나다에서도 훈련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제네시스를 지원하고, 단순히 차량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라 후원증서까지 전달했다.



당시 후원증서 전달식에 참여한 김연아 선수는 “외국 선수들이 기업에서 후원받는 모습이 부럽기만 했는데, 현대차로부터 후원을 받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세계를 누비는 최고의 스케이터가 되겠다”는 소함을 밝혔다. 현대차 관계자 역시도 “피겨스케이팅의 불모지인 이 땅에서 세계 정상에 오른 김연아 선수의 이미지는 대한민국 대표기업이자 글로벌 자동차 회사로 성장하고 있는 현대차에 큰 도움을 줄 것”이라는 소감을 밝혔고, 결과적으로 선수와 기업 모두에게 긍정적인 효과를 미치기도 했다.



김연경 선수는 이번에 랜드로버 디스커버리를 후원받았지만, 터키리그에서 활동할 때는 현대 i30를 탔다. 2012년 현대차는 런던올림픽에서 메달을 따지 못한 선수들 중 국민투표로 5명의 선수에게 선수들이 원하는 5대의 차량을 전달했는데, 김연경 선수의 i30도 그 때 전달된 차량이다. 당시 김연경 선수는 SNS를 통해 “thank you hyundai!, 기다리고 기다렸던 차를 받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현대”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공개하며 감사의 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마세라티 | 이대호, 손흥민, 류현진

마세라티는 이대호 선수에게 국내 체류 기간 동안 사용할 의전용 차량으로 콰트로포르테를 지원했다. 이대호 선수는 “더 뉴 콰트로포르테의 여유로운 공간과 안락한 승차감이 마음에 들며, 특히 큰 차체에도 불구하고 스포티한 드라이빙도 즐길 수 있어 매우 만족스럽다”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



지난 해 11월 마세라티는 메이저리그에서 활약 중인 LA 다저스 류현진 선수에게 국내 체류 기간 동안 르반떼를 의전 차량으로 제공하고, 내년 결혼식에도 웨딩카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마세라티 공식 수입사 ㈜FMK 총괄 고재용 상무는 “르반떼는 우아함과 스포티한 매력을 동시에 지닌 SUV로, 때로는 우아하고 정교한 변화구로, 때로는 거침없는 직구로 타자를 돌려세우는 류현진 선수와 가장 잘 어울리는 차”라며, “메이저리그에서 활약하여 국위선양 중인 류현진 선수에게 르반떼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또한 류현진 선수에 앞서 마세라티가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에서 활약 중인 손흥민에게도 르반떼가 의전차량으로 지원된 바 있다. 당시 포르자모터스코리아(FMK) 관계자는 “르반떼는 우아하고 정교한 움직임은 물론 거침없는 질주력까지 갖춘 손흥민 선수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차”라며 “프리미어리그에서 활약 중인 손 선수에게 르반떼를 의전 차량으로 제공해 기쁘다”고 전했다.




BMW | 강정호, 추신수, 이대호

메이저리거로 피츠버그 파이어리츠 소속으로 활동 중인 강정호 선수는 BMW 7시리즈를 탄다. 그가 타는 모델은 740d X드라이브 M 스포츠 모델로 국내 체류 기간에만 제공되는 모델이다. 이외에도 BMW는 추신수를 비롯해 대부분의 메이저리거 선수들에게 한 번씩 차량을 제공해왔다.메이저리거로 피츠버그 파이어리츠 소속으로 활동 중인 강정호 선수는 BMW 7시리즈를 탄다. 그가 타는 모델은 740d X드라이브 M 스포츠 모델로 국내 체류 기간에만 제공되는 모델이다. 이외에도 BMW는 추신수를 비롯해 대부분의 메이저리거 선수들에게 한 번씩 차량을 제공해왔다. 




기아차 | 추신수, 박지성, 이영표

텍사스 레인저스 소속의 메이저리거 추신수는 벤틀리 플라잉스퍼와 테슬라 모델 S 등을 소유하고 있지만, 기아 K9과 카니발도 타고 있다. 단순히 국내 의전용이 아니라 미국 현지에서 지원하는 차량들이다. 기아차와 추신수 선수는 인연이 오래됐는데, 2008년 모하비가 인연의 시작이었다. 그 이후로도 쏘렌토R, 그랜드 카니발, 오피러스, K7 등 다양한 차종을 제공 중이다.

   


과거 2005년에는 기아차의 유럽 마케팅 차원에서 네덜란드 PSV 에인트호번에서 활약한 이영표 선수, 영국 맨체스터유나이티드 이적 예정이었던 박지성 선수, 영국 울버햄든 소속의 설기현 선수, 독일 프랑크푸르트 소속의 차두리 선수 등에게 오피러스와 쏘렌토를 제공하기도 했다.



아우디 | 오승환

아우디는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소속 오승환 선수는 아우디 Q7을 의전차량으로 지원했다. 첫 시범 운전을 마친 오승환 선수는 “많은 짐과 운동장비들을 싣고도 안락함을 느낄 수 있는 넓은 실내공간도 놀라웠지만 무엇보다 큰 차체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 어떤 SUV에서도 경험했던 것보다 더 민첩하고 스포티한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어서 만족스럽다”라며, “운전석에 앉았을 때 한눈에 차량 정보를 파악할 수 있는 버추얼 콕핏, MMI 시스템 등을 통해 운전하면서도 차를 손쉽게 조정하고 다양한 기능을 즐길 수 있어 운전이 편안하면서도 즐겁다. 각별히 배려해준 아우디 코리아에 감사한다”고 소감을 밝히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