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시간 이슈/오늘의 신차

2019 현대 싼타페 공개, 2열 전용 모니터까지?

[오토트리뷴=김예준 기자] 현대 간판 SUV 싼타페의 연식변경 모델이 15일 출시됐다. 2019 싼타페는 상품성을 이전 모델 대비 크게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2019 싼타페는 부분변경 모델이 아닌 연식변경 모델로써 외관은 큰 변화가 없다. 그러나 기존 싼타페의 최상위 트림인 인스퍼레이션에서만 제공됐던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은 전 트림 기본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배가 시켰다.

 

 

이 밖에도 그릴 상단의 가니쉬, 도어핸들 및 도어 하단 가니쉬, 리어범퍼 가니쉬 등 상위 트림에서만 제공됐던 외장 액세서리 등을 모두 기본 적용해 고급감을 높였다. 여기에 최상위 트림인 인스퍼레이션은 반광 크롬 사이드미러 커버, 그립감을 살린 반펀칭 스티어링 휠, 1열과 2열까지 이중 접합 차음 유리 등 전용 사양을 새롭게 추가했다. 

 

 

이번 연식 변경을 거친 싼타페의 가장 큰 변화는 실내에 집중돼 다양한 편의사양을 새롭게 추가했다. 현대 팰리세이드와 쏘나타 등에서만 적용됐던 후측방 모니터 시스템이 새롭게 적용됐으며, 터널/워셔액 연동 자동 내기 전환 시스템과 스마트키 원격 시동 기능도 새롭게 추가됐다. 

 

 

특히나 터널/워셔액 연동 자동 내기 전환 시스템의 경우 내비게이션 정보를 바탕으로 터널 진입 약 5초 전 내기로 공조를 자동 전환하고, 워셔액 작동 시에도 내기 공조로 자동 전환하는 기능으로 사용 편의성을 증대시켜준다.

 

 

SUV답게 2열의 편의사양도 추가했다. 국산 SUV 최초로 2열에 고화질 DMB, 유튜브는 물론 인터넷과 스마트폰 미러링 등이 가능한 후석 엔터테인먼트 시스템과 2열의 탑승자가 잠들었을 시, 2열의 스피커 음량을 줄여주는 후석 취침모드도 새롭게 적용됐다.

 

연식변경을 맞아 다양한 편의사양이 추가된 2019 싼타페는 기존 파워트레인 별로 다르게 구성했던 트림을 프리미엄, 익스클루시브, 프레스티지, 인스퍼레이션 등 4단계로 단순화 시켜 복잡한 구성도 없애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kyj@autotribu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