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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MW 신형 5시리즈, 출시 하루 앞두고 실내외 디자인 모두 유출

메르세데스-벤츠 E클래스의 강력한 경쟁모델로 지목되고 있는 BMW의 신형 5시리즈가 13일 최초로 공개될 예정이었으나, 출시 전날인 오늘 온라인을 통해서 실내외 디자인이 모두 유출되는 사건이 발생했다.

 


외관은 보다 스포티한 분위기에 초점을 맞춰 변경됐다. 라디에이터 그릴은 더욱 커지고, 헤드램프도 길쭉해져서 7시리즈가 연상된다. 헤드램프에는 풀 LED가 적용되며, 범퍼 하단에는 안개등과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센서가 자리잡는다. 범퍼 디자인은 스포티하게 디자인 된 것으로 보아 M패키지가 적용된 모델로 보인다.

 


측면에서는 BMW의 상징과도 같은 호프마이스터 킥을 그대로 적용하면서도 오히려 돋보이게 입체적인 디자인을 했다. 캐릭터라인은 간결하지만 강하게 쭉 뻗으며, A필러 하단의 에어 브리더는 스포티한 이미지를 더욱 강조한다.

 


테일램프 디자인은 굉장히 넓어졌다. 사진으로만 봐서는 X6와 비교해도 결코 작지 않을 것만 같아 보인다. 범퍼 하단에는 블랙으로 처리된 디퓨저와 머플러가 자리잡고 있다. 그 덕분에 뒤가 조금 얇아 보이기도 하는데, 일반적인 디자인에서는 기존과 크게 다르지 않은 분위기가 날 것으로 전망된다.

 


실내는 이미 어제 유출된 것과 같다. 실내 디자인과 전반적인 구성은 먼저 출시된 7시리즈와 비슷하다. 최근 프리미엄 브랜드들이 디자인을 획일화 시키면서 패밀리룩을 강조하는 방식을 사용하고 있는데, BMW도 이런 흐름을 따랐다.

 

12.3인치의 대형 디스플레이는 여전히 돌출형으로 유지되며, 계기반은 디스플레이 형태로 바뀌어서 시동을 끈 상태에서는 아무런 정보도 표시되지 않는다. 센터페시아 디자인은 기존과 비슷한 구성을 하면서도 새롭게 디자인해서 조금 더 미래지향적인 모습을 보이며, 변속기 레버 역시 조금 더 편리하고, 고급스럽게 바뀌었다.

 


현행 5시리즈의 경우에는 경쟁모델 대비 고급스러움에서 아쉬움이 적지 않았다. 하지만 신형 5시리즈는 도어부터 인스트루먼트 패널 상단부까지 전부 가죽으로 감쌌고, 도어와 대시보드에도 우드 장식을 활용했다. 또한 알루미늄의 사용 범위를 스티어링 휠과, 센터페시아, 센터 콘솔, 도어 등으로 확대하기도 했으며, 특히 스티어링 휠은 디자인을 바꾸면서 마감까지 완전히 바꿔 더욱 고급스러워졌다.

 


시트 디자인도 사이드 볼스터를 두툼하게 제작했으며, 인체공학적으로 설계하기 위해 조금 더 입체적으로 디자인됐다. 물론 트림에 따라 마감은 바뀔 수 있으며, 사진 속 모델은 꽤 상위 트림으로 보여진다.

 

파워트레인은 2리터 가솔린 터보, 3리터, 디젤, 4.4리터 트윈터보 V8 등으로 구성된다. 당초 150마력을 발휘하는 1.5리터 3기통 디젤엔진도 새롭게 추가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지만, 최근 외신들은 이 엔진은 이번에 함께 추가되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기도 했다.

 


또한 신형 5시리즈에는 새로운 클러스터 아키텍처인 CLAR가 사용될 예정이다. CLAR은 알루미늄과 고장력 강판, 탄소섬유 등을 복합적으로 활용한 BMW의 최신 플랫폼으로 일반 모델부터 M5와 같은 고성능 모델에도 대응할 수 있는 강성을 확보했다. 또한 공차중량도 최소 100kg 이상 감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신형 5시리즈는 유럽 현지 시각으로 이달 13일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