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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4/19

차라리 없는 게 낫다? 운전을 방해하는 자동차 옵션들 자동차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전장부품이라고 불리는 전기, 전자장비 장착이 갈수록 늘어나고 있다. 불과 몇 년 전까지 선택사양으로 제공되던 옵션들도 요즘에는 기본사양으로 탑재되거나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어 업그레이드 된 경우도 많다. 분명 안전운전에는 도움이 되고 필요한 옵션들이지만, 상황에 따라서는 오히려 거슬리거나 불편해서 운전에 방해가 되기도 한다. 주차센서요즘은 중형세단 이상급의 차량이라면 전, 후방 주차센서가 기본 장착되는 경우가 많다. 이 옵션은 차량의 진행 및 주차방향에 장애물이 있을 경우 소리 또는 화면을 통해 경고 메세지를 보내어 충돌을 방지하는 역할을 한다. 일부 차종의 경우 파킹센서라는 명칭으로 된 별도의 버튼이 있는데, 이것을 누르면 경고음의 해제가 가능하다. 핸즈프리나 이어폰을 이용해.. 더보기
소프트톱으로 돌아온 BMW Z4, 실내외 스파이샷 포착 토요타와의 협력 개발 소식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BMW Z4의 실내외 스파이샷이 해외 매체를 통해 공개되었다. 이전 세대와 달리 소프트탑이 장착되었고 날렵하고, 강렬한 인상을 주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전면부에서는 좌우상하로 크게 확대된 키드니 그릴이 시선을 끈다. 최근 BMW 의 키드니 그릴이 위, 아래로 크게 확장되어 가는 추세와 다른 형태로 제작되어 차체가 보다 넓어 보이게 한다. 보닛 쪽으로 길게 뻗은 스웹백 스타일의 헤드램프는 세부 형상이 입체적으로 다듬어져 있고 새로운 인상을 심어준다. 휠하우스 뒤로 위치한 에어브리더와 보닛에서부터 시작해서 트렁크까지 이어지는 직선라인, 전륜 펜더에서 도어까지 이어지는 날카로운 캐릭터 라인, 도어 하단부를 가파르게 가로지르는 하단부의 라인이 겹쳐져 매우 역동적인.. 더보기
911 카레라보다 빠른 하극상 모델, 포르쉐 718 GTS 출시 포르쉐코리아가 19일 서울 중구의 반얀트리 클럽 스파 앤 서울에서 강력한 성능과 GTS 감성을 결합한 미드쉽 스포츠카 718 GTS를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 신형 718 GTS는 718 박스터 GTS와 718 카이맨 GTS 총 2종으로 더욱 강력해진 성능과 효율성은 물론 빼어난 디자인까지 겸비한, 순수한 퍼포먼스와 일상적인 실용성이라는 두 가지 상반된 가치가 완벽히 조화를 이룬 모델이다. 신형 718 GTS는 새롭게 개발된 공기흡입구와 2.5리터 4기통 박서엔진에 최적화된 터보차저를 장착해 최고출력 365마력을 발휘한다. 이는 718 S 모델 대비 15마력, 자연흡기 엔진의 기존 GTS 모델보다는 718 박스터 GTS가 35마력, 718 카이맨 GTS가 25마력 증가했다. 7단 PDK가 기본 사양으로 장.. 더보기
기아 K9의 사전계약 3,200대, 고급세단의 역대급 사전계약대수는? 사전계약대수는 신차를 처음 출시하고, 마케팅을 하기 위해서 매우 중요한 수단 중 하나로 활용된다. 그래서 많은 제조사들은 출시 전에 사전계약을 하면서 최대한 사전계약대수를 부풀린다. 사전계약대수가 높으면 실제 출시 이후로도 높은 판매량이 유지되는 경우가 많아서다. 기아 K9 (3,200대)가장 최근에는 기아자동차가 새롭게 출시한 2세대 K9의 사전계약대수가 3,200대로 공개됐다. 19일간의 사전계약대수가 공개되자 ‘대박’이라는 표현과 함께 찬사가 쏟아졌다. 차량가격이 5,490만 원에서 9,330만 원에 달하는 대형세단이라는 점을 고려하면 나쁘지 않은 성적이긴 하지만, '대박'이라는 표현을 쓰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다. 연간 목표 판매량이 2만여 대, 올해는 출시가 늦어 1만 5천 대가 목표다. 과연 목..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