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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7/28

기아 쏘렌토의 치욕적인 흑역사 모음 현재 국내 SUV 시장에서 1위를 달리고 있는 기아 쏘렌토. 언제나 밝은 날만 있었던 건 아니다. 호평이 아닌 혹평으로 고생하기도 했고, 판매량이 많았던 만큼 각종 논란거리도 많았다. NVH 수준이 최악이었던 1세대 엔진NVH는 자동차의 부품에서 발생하는 소음, 진동, 불쾌감을 뜻한다. 1세대 쏘렌토는 디자인이나 설계상 꽤 여러 방면에서 호평을 받았으나 이 NVH 만큼은 최악이라는 혹평을 받았다. 엔진과 관련해서 혹평을 받았던 이유는 미쓰비시가 제작한 엔진을 기반으로 기아차가 개조한 엔진이었기 때문이다. 심지어 미쓰비시 엔진은 1970년대 개발된 것인데다 현대 갤로퍼나 미쓰비시 파제로 등에 사용한 엔진이어서 고속도로에서 특히 약한 모습을 보였다. 멀쩡한 신차 시트에서 녹 발생3세대 쏘렌토가 출시된 직후였.. 더보기
8세대 롤스로이스 팬텀 공개, 새롭게 적용된 사양은? 롤스로이스가 27일 밤 9시(현지시각) 영국 런던 본햄스 경매장에서 열리는 ‘위대한 8대의 팬텀 전시회’를 통해 8세대 팬텀을 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8세대 뉴 팬텀은 92년의 역사를 가진 플래그십 라인업 최신 모델로, 럭셔리한 디자인은 물론이고 최고급을 자랑하는 요소들이 보이지 않는 부분까지 곳곳에 적용됐다. 알루미늄 섀시를 기반으로 한 럭셔리 아키텍처뉴 팬텀은 럭셔리 아키텍쳐로 불리는 완전히 새롭게 개발된 알루미늄 프레임을 기반으로, 기존 7세대 팬텀에 비해 더욱 가벼우면서도 차체 강성은 30% 높여 한층 진보된 ‘마법의 양탄자’를 탄 듯한 주행감을 선사한다. 이 럭셔리 아키텍쳐는 최고급 자동차 브랜드로서 롤스로이스의 노선을 분명하게 드러내는 요소로, 여타 자동차 브랜드들이 플랫폼을 공유하는 것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