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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7/10

에어백 미 전개 가능성이 높은 5가지 상황 에어백은 차량에 충격이 가해지면 탑승객의 안전벨트와 함께 탑승객의 신체를 가장 안전하게 보호해줄 수 있는 장치다. 그래서 에어백과 관련된 문제는 매우 중요하게 다뤄지고 있다. 하지만 에어백이 언제 어떤 상황에서나 전개되는 건 아니다. 에어백이 전개되지 않을 수 있는 5가지 조건과 상황을 소개한다. 물론 제조사에 따라 조건이나 상황은 다를 수 있으며, 같은 제조사라도 차량에 따라 차이를 보일 수 있다. 저속에서 가벼운 접촉사고 시 속도가 매우 낮고, 경미한 충격에서는 에어백이 작동하지 않는다. 예를 들어 주행속도가 20km/h 정도로 매우 낮은 상황이라면 차체에 충격이 가해져도 에어백이 작동하지 않는다는 얘기다. 만약 이 때 에어백이 전개되면 오히려 에어백의 작동으로 인해 탑승객에 2차 피해가 발생할 수 .. 더보기
안전의 사각지대 후방 추돌, 대책 마련 시급 지난 9일 경부고속도로 신양재IC 인근에서 시외버스 운전기사의 졸음운전으로 인해 K5에 탑승하고 있던 50대 부부가 현장에서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사고 직후 공개된 블랙박스 영상에서 버스와 추돌하면서 밀린 K5는 종잇장처럼 찌그러져 형체를 알아볼 수 없을 정도로 훼손됐다. 버스가 빠른 속도로 K5에 올라타면서 밀고 갔기 때문에 충격이 엄청났을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도 차량이 훼손된 정도는 눈으로 보고도 믿기지 않고, 납득하기 어려울 정도로 매우 충격적인 수준이었다. 안전성 테스트 전문기관, 후방 추돌 테스트는 없어 기아 K5의 후방 추돌 안전성을 확인하기 위해 세계적인 자동차 안전성 테스트 전문기관인 유로 NCAP, 미국 IIHS 등 어디를 찾아봐도 후방 추돌 테스트와 관련된 구체적인 ..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