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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06/22

현대 코나, 쌍용 티볼리보다 우월한 9가지 특징들 현대 코나가 지난 14일부터 사전계약을 진행 중에 있다. 이달 말부터 출고가 시작될 예정인 가운데, 코나와 쌍용 티볼리를 두고 고민 중인 소비자들도 그만큼 많아지는 분위기다. 쌍용 티볼리보다 우월한 코나만의 강점은 무엇인지 살펴본다. (티볼리만의 강점은 아래 관련 콘텐츠 참조) 전 트림 차별 없는 옵션 구성코나는 기본 트림에서부터 사륜구동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고, 하이패스, 밸류 패키지 7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가 준비된다. 특히 현대차의 첨단 안전사양인 스마트 센스도 최하위 트림에서부터 선택이 가능해서 이른바 옵션질을 해야 한다는 비판에서 조금은 자유로워지게 됐다. 파워트레인 (가속 및 주행성능)1.6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1.6리터 디젤엔진 그리고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는 쌍용 티볼리를 완전히 .. 더보기
쌍용 티볼리, 현대 코나보다 우월한 9가지 특징들 현대자동차가 소형 SUV 시장에 후발주자로 진입하면서 막강한 파워트레인과 옵션을 내세워 쌍용 티볼리를 압박하고 나섰다. 그러나 티볼리 역시 경쟁력이 만만치 않은 모습. 티볼리가 코나보다 더 나은 특징들은 무엇이 있는지 대체할 수 없는 티볼리만의 강점을 살펴본다. (코나만의 강점은 별도로 포스팅 예정) 비교적 저렴한 가격표티볼리의 강점은 뭐니 뭐니 해도 저렴한 가격이다. 1,651만 원부터 시작하는 가격표는 코나가 결코 따라올 수 없는 수준이다. 티볼리의 경우 자동변속기 모델을 기준으로 하더라도 차량 가격이 1,811만 원이어서 코나보다 84만 원이나 저렴하다. 물론 코나에 비하면 상세 옵션에서 다소 불리한 측면도 있을 수 있으나, 가격만큼은 경쟁력이 높다. 수동 모델로 선택의 폭 다양화오토트리뷴에서 지난.. 더보기
연비에 전혀 도움 안 되는 잘못된 운전 습관들 신차를 구입할 때 가장 중요하게 따지는 것 중의 하나가 연비다. 연비는 그만큼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고, 운전자의 습관에 따라 크게 차이가 나는 것도 잘 알려진 사실이다. 하지만 일부 운전자들의 경우 연비와 전혀 상관없음에도 불구하고, 잘못된 운전 습관을 버리지 못하고 있다. 에컨은 풍량은 무조건 약하게? 날씨가 풀리기 시작하면서, 벌써 낮 기온이 따뜻할 때는 26도를 넘어서기도 한다. 창문만 열어도 시원할 날씨지만, 미세먼지로 인해 창문 열기가 두렵고, 결국 에어컨을 틀게 되는데, 이 풍량에 대한 고민을 갖는 운전자들이 의외로 꽤 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에어컨은 약하게 트는 것보다 처음부터 최대치로 틀고 차량 내부의 온도가 떨어지면 함께 풍량을 줄이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렇게 하는 것이 오히려 .. 더보기
내 아내를 위한, 현대 코나의 5가지 배려 소형 SUV 시장에서의 여성운전자의 비율은 굉장히 높다. 소형 SUV는 크기가 작고, 시트 포지션이 높아서 시야가 좋기 때문에 여성운전자들이 비교적 운전하기 쉽다는 평가다. 또한 세단보다 트렁크가 높기 때문에 마트에서 장을 보고 나서 짐을 싣고 내릴 때도 허리를 숙이지 않아도 돼서 편하고, 뒷좌석이 접혀 실용적이어서 여성들의 반응이 특히 좋은 편이다. 이번에 현대자동차가 코나를 출시하면서 여성운전자들을 위해 특별히 배려한 사양에 대해서도 언급을 했다. 그런 사양은 안전사양부터 편의사양까지 다양하며, 기존 소형 SUV에서는 누리기 어려운 고급 사양까지 다양하게 포함되어 있다. 밝고 경쾌한 유채색 컬러 코나는 현대차에서 전례가 없을 정도로 화려한 컬러가 사용된다. 마치 애프터마켓에서 필름으로 래핑을 한 것처.. 더보기
내리막길 주행 중 기어중립, 연비 향상효과 있나? 아무리 주유비가 떨어졌다고 하지만, 여전히 주유비는 힘든 가계살림에서 적지 않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특히 영업용 차량 운전자들의 경우 주유비가 생활비에서 차지하는 부분이 압도적으로 높기 때문에 연비는 매우 중요하다. 그래서 연비를 아끼기 위해 간혹 내리막길 주행 중 기어를 중립으로 넣고 주행하는 운전자들이 존재한다. 특히 이런 행위는 자동변속기 차량의 운전자보다 1톤 트럭을 운행하는 수동변속기 차량의 운전자들 사이에서 더 자주 발생한다. 그러나 내리막길이던 오르막길이던 자동차의 변속기는 주행 중 중립으로 바뀌면 안 된다. 운전자의 목숨도 다른 운전자의 목숨도 모두 위험하기 때문이다. 만약 필사적으로 변속기를 중립으로 넣어야 하는 상황이 있다면 그건 급발진 상황 정도뿐이다. 기본적으로 중립으로 내리막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