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시간 이슈/기대되는 신차소식

성능은 그대로, 실용성 강화된 토요타 86 슈팅브레이크 콘셉트

[오토트리뷴=양봉수 기자] 토요타 호주 법인이 다이내믹한 성능은 살리면서 실용성을 추가한 토요타 86 슈팅 브레이크 콘셉트를 공개했다.

 


토요타 86은 다른 모델들에 비해 저렴한 가격에 높은 주행성능을 확보하고 있어서 자동차마니아들 사이에서는 꽤 인기가 높은 스포츠카다. 국내에서도 판매하고 있긴 하지만, 해외와 달리 국내에서는 사양대비 가격대가 비싸 판매량이 낮은 편이다.

 


86 슈팅브레이크 콘셉트의 디자인은 후면부를 중심으로 바뀌었다. 전면부는 쿠페모델과 동일하며, 후면부가 왜건처럼 변경되면서 루프와 윈도우 벨트가 함께 높아졌다. 그래서 루프라인만 봐서는 페라리 FF와도 비슷한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테일램프나 범퍼 하단부 디자인은 쿠페와 같지만, 커다란 트렁크 도어가 생겼다. 트렁크 도어는 시야확보를 위한 최소한의 유리만 사용해 날렵한 모습을 나타내고 있다.

 


아쉽게도 실내 이미지와 파워트레인은 함께 공개되지 않았다. 하지만 오로지 달리기를 위한 구성은 기존과 다르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며, 루프라인이 높아짐에 따라 실질적인 탑승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또 쿠페 모델은 2리터 가솔린 엔진과 6단 변속기 조합으로 최고출력 203마력, 최대토크 20.9kg.m을 발휘하며,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7.7초 만에 도달한다.

 

한편, 토요타 86은 국내에서 4,130만원부터 4,670만원에 판매 중이다


양봉수 기자 bbongs142@AutoTribune.co.kr

오토트리뷴 팔로우 하기



쉐보레 신형 말리부, 그랜저보다 크고 가볍다
분위기 반전을 노리는 현대차의 신차소식
르노삼성 QM6의 외관, 중국에서 완전히 유출
BMW 구입하러 갔다가, 폐차시킨 민폐 고객
폐타이어가 새 타이어로 탈바꿈 되는 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