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시간 이슈/기대되는 신차소식

렉서스 ES 티저 공개, 엄마차에서 오빠차로 대변신?!

렉서스가 4월 25일 개막하는 2018 베이징모터쇼에서 신형 ES를 공개하기에 앞서 온라인을 통해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신형 ES는 새로운 플랫폼을 사용한 것은 물론이고, 진보적인 디자인으로 젊고, 미래지향적인 모습으로 돌아와 벌써부터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신형 ES에는 LS의 디자인 기조가 반영된다. 전면부의 라디에이터 그릴과 헤드램프는 LS로부터 영감을 받았으며, GS와도 비슷한 분위기를 풍긴다. 헤드램프는 주간주행등과 방향지시등, 하향등, 상향등이 여러 겹으로 겹쳐 디자인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깔끔하게 풀어냈다.

 


라디에이터 그릴을 감싸고 있는 크롬 장식이 후드 쪽으로 길게 뻗어 있으며, 앰블럼을 중심으로 뻗어 나가는 스핀들 그릴은 강인한 인상을 만들어 준다. 그릴부터 후드와 범퍼로 날을 세워 인상을 강하게 했고, 범퍼 양쪽 끝으로는 공기흡입구를 추가로 뚫어 강한 디자인의 정점을 찍는다.

 

 

측면에서 보이는 윈도우 벨트나 캐릭터 라인, 루프라인 등은 단순히 전면부만 강하게 디자인 한 것이 아님을 드러낸다. 윈도우 벨트는 C필러에서 뾰족하면서 두툼하게 처리해 고급스러워 보이며, 캐릭터라인은 선이 짙게 처리돼 스포티 해 보이기도 한다. 루프라인은 정통 세단의 스타일을 유지해서 전체적으로 균형감이 뛰어나다.

 


 

테일램프는 LED를 입체적으로 사용해서 더욱 스포티하게 표현했다. 물론 고급스럽기도 하지만, 기존처럼 차분하거나 밋밋한 이미지보다는 스포츠 세단처럼 역동적인 모습이 강조됐다.

 


신형 ES는 토요타 글로벌 아키텍처라고 불리는 TNGA 뼈대를 사용하는데, 현재 출시된 캠리와 아발론에 쓰이는 것과 동일한 것을 사용하게 된다. TNGA는 충돌 시 탑승자를 더 안전하게 보호하고, 충격 에너지를 적절하게 분산되도록 설계됐다. 뿐만 아니라 강성이 증대되고, 실내 공간까지 여유롭게 확보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모델에는 268마력의 3.5리터 V6 가솔린 엔진과 2.5리터 가솔린 엔진에 전기 구동 모터를 결합한 200마력의 하이브리드 시스템도 장착될 것으로 알려졌다. 파워트레인이 사실상 큰 차이가 없어 현행 모델과 비교해서 연비는 소폭 개선될 수 있어도 드라마틱하게 큰 변화는 없을 것으로 보인다.


안전장비로는 전방 충돌 방지 시스템, 조향 보조장치가 장착된 차선 이탈 방지 시스템 같은 최신 장비가 도입되며, 4월 25일 베이징 모터쇼에서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