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시간 이슈

제네시스 강남, 한 번쯤 방문해볼 만한 이유

현대자동차의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가 지난 6일, 첫 브랜드 전용 전시관인 제네시스 강남을 오픈했다. 현대모터스튜디오가 대중과 현대자동차의 소통을 위한 브랜드 전시공간이라면, 제네시스 강남은 조금 더 프라이빗 프라이빗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전시장이다.




온전히 차량에만 집중이 가능한 공간 확보

2층으로 구성된 이 공간은 외부에서 차량이 크게 보이지 않는다. 이는 외부로부터의 모든 방해를 차단해 고객이 온전히 차량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기획한 의도가 반영된 결과다. 천장은 스튜디오를 방불케 하듯이 면조명을 적용해서 조명이 차량에 반사되는 것을 최대한 억제했으며, 불필요한 가구부터 소품까지 디테일들을 숨기고 콘크리트로 마무리해 심플한 공간으로 구현했다.

 


전 차종의 컬러와 파워트레인 등을 온전히 만날 수 있는 유일한 장소

제네시스 강남은 제네시스 브랜드 최초의 독립형 전시장답게 모든 차종의 다양한 컬러와 파워트레인을 만날 수 있다. 특히 G70은 전 차종의 컬러가 준비되어 있고, G80과 EQ900도 원하는 거의 모든 모델을 직접 눈으로 보고 시승까지 가능하다. 만약 원하는 모델이나 구성이 없을 경우에는 AR과 VR 등의 가상 프로그램으로 원하는 옵션을 구성해볼 수도 있다. 또 전시장 한편에 가죽, 우드, 컬러 등 소재들까지 모두 직접 눈으로 보고, 손으로 만져보면서 고르는 것도 가능하다.



약 5가지 테마별 시승 코스 운영

제네시스 강남은 서울시 강남구 영동대로에 위치해서 코엑스나 삼성역과 가까워 지리적 위치는 매우 뛰어난 편이다. 이런 지리적 위치를 바탕으로 시승코스도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고객의 취향에 따라 고속, 도심 등 5가지의 테마별 시승 코스를 주행해볼 수 있으면서 시승코스나 주행시간도 다른 곳들보다 비교적 긴 편이다. 



영화 속 주인공이 된듯한 기분이 드는 론치 베이

시승만을 위해 독립된 공간으로 구성된 론치 베이(Launch Bay)는 방문객이 사전에 예약한 색상의 시승차가 미리 준비돼 있으며, 이 공간 안에서 시승을 떠나기 전 충분히 차량을 살펴볼 수 있다. 독립된 공간은 마치 영화 속 주인공이 된 듯한 착각에 빠지게 할 정도로 색다른 경험을 느끼게 하며, 차량 탑승 후 유리에 비친 운전자의 모습 역시도 신선한 경험이다. 론치 베이를 나서면 방문객은 본인이 사전에 선택한 코스로 시승을 할 수 있으며, ‘제네시스 강남’은 본인의 드라이빙 스타일, 차량 성능에 대한 관심도에 따라 5개의 시승코스를 준비하고 있다.



전문 큐레이터의 심도 있는 1 대 1 고객응대 서비스

제네시스 관계자는 “제네시스 전 라인업을 체험할 수 있는 최초의 독립형 전시관 제네시스 강남은 고객들에게 제네시스에 대한 호기심을 자극하고, 제네시스 브랜드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공간”이라며 “전문 큐레이터의 더욱 심도 있고 프라이빗 한 1 대 1 고객 전담 응대를 통해 방문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방문 전, 사전예약부터

한편, 제네시스 강남은  1대1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제네시스 브랜드 홈페이지와 전화 예약(02-556-9870) 등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이는 방문객의 취향을 미리 파악해서 원하는 차량 확보 및 전문 큐레이터 배정 등을 위해서이며,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다. (신정, 설날, 추석 당일 및 익일 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