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시간 이슈/기대되는 신차소식

제네시스 G70 스포츠, 일반모델과 무슨 차이?

제네시스 브랜드가 15일 출시를 앞둔 G70의 스포츠 모델을 별도로 출시할 예정이다.

 

G70 2.0 가솔린 터보, 2.2 디젤, 3.3 가솔린 트윈 터보 등 3가지 엔진으로 구성된다. 이 중 3.3 트윈 터보엔진이 장착된 모델이 G70 스포츠라는 모델명으로 별도 운영된다.

 


3.3 트윈 터보엔진은 최고출력 370마력을 쏟아내며 4.7초의 가속성능을 자랑한다. 현재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장 빨리 도달할 수 있는 국산차는 기아 스팅어 GT인데, 이보다 0.2초 빠른 기록이다. 최고속도도 시속 270km까지 도달할 정도로 국산차 중에서는 가속성능이나 최고속도 모두 최고를 갱신한다.

 

이외에도 G70은 제네시스 브랜드는 정차된 차량이 급가속하더라도 미끄러짐 없이 최대 수준의 동력을 이끌어낼 수 있는 런치 콘트롤을 제네시스 G70 전모델에 기본 적용해 동력 성능을 최대로 끌어올렸다.

 


R-MDPS와 후륜 멀티링크 서스펜션은 정교하면서도 안락한 승차감을 구현하며, 다이내믹 토크 벡터링 시스템을 기본 탑재해 코너에서의 차체 제어 능력을 높였으며, 기계식 차동기어 제한장치(M-LSD)를 적용해 눈길·빗길 등 저마찰 노면 주행 시 빠르고 안정적인 주행환경을 선사한다.

 

제네시스 G70는 브렘보 디스크 브레이크를 장착하고 대용량 브레이크 부스터와 브레이크 디스크 냉각 구조로 강력한 동력 성능에 걸맞은 제동 성능을 갖췄다.

 


또한 실내 착좌 위치를 하향시켜 차량 무게 중심을 낮춤으로써 주행 성능을 끌어 올렸으며, ‘액티브 사운드 디자인(ASD)’ 시스템을 기본 탑재해 주행 감성을 극대화했다.

 

제네시스 G70는 차체 구조강성 증대, 흡차음 및 배기계 최적화, 서스펜션 및 차체의 접합부분 개선, 아웃사이드 미러 형상 및 도어 실링 성능 개선 등으로 소음과 진동을 최소화했다.

 


디자인도 물론 기본모델과 차별화해 소비자로 하여금 주행감성은 물론 시각적인 면에 있어서도 만족감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일반 모델과 달리 G70 스포츠는 머플러 구경이 더욱 확대되고 양쪽으로 배치되는 듀얼 머플러가 적용된다.

 

실내에서도 G70 스포츠는 블랙 컬러의 가죽에 레드 컬러의 바느질이 더해지는데, 퀼팅 무늬가 들어가 더욱 스포티하면서 고급스러운 모습을 강조한다. 또한 천장과 같은 부분에는 모두 알칸타라로 감싸 스포츠 모델의 특별함을 전달해준다.

 

가격도 2.0 터보가 3,750만 원에서 4,045만 원에 시작되지만, 3.3 터보는 4,490만 원에서 5,230만 원으로 훨씬 비싸다. 여기에 옵션을 추가할 경우 차량가격은 훨씬 더 오르게 될 가능성도 높다.

 

한편, 제네시스 브랜드 관계자는프라이빗 쇼룸은 전문적이고 상세한 설명을 쾌적하고 차별화된 공간에서 제공하는 고객 프로그램이라며제네시스 브랜드의 철학과 기술력을 보다 적극적으로 알려 나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