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시간 이슈/오늘의 신차

2018 쉐보레 말리부 출시, 새롭게 변경된 부분은?

쉐보레 말리부의 2018년형 모델이 11일부터 사전계약에 돌입한다. 2018년형 말리부는 퍼펙트 블랙 에디션의 디자인 변화로 남다른 스타일을 제시하며, 1.5리터 가솔린 터보 모델은 저공해 차량 인증으로 친환경성과 경제성을 더했다. 또한 새로운 컬러가 추가되고, 옵션도 강화되는 등의 변화가 생겼다. 특히 대다수의 변화는 소비자들의 선호도나 요구가 반영돼 의미가 깊다.



퍼펙트 블랙 에디션 디자인 변경

시크한 카리스마를 추구하는 말리부 퍼펙트 블랙 에디션은 전후면 황금색 쉐보레 보타이 엠블럼을 강인한 인상의 블랙 보타이 엠블럼으로 교체했다. 이미 애프터마켓에서 블랙 보타이 앰블럼의 수요가 많았을 정도로 소비자들의 요구를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퍼펙트 블랙 에디션 전용 19인치 딥블랙 알로이 휠을 새롭게 적용해 디자인 완성도를 높이면서 블랙 카리스마를 한층 강화했다.



새로운 컬러 추가

차분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를 선호하는 젊은 소비자들의 취향을 반영해서 카프치노 브라운 컬러를 추가했다. 이 컬러는 2018년형 트랙스에서 먼저 선보인바 있는데, 컬러의 색상이나 색감이 깊고 풍부해서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제3종 저공해 차량 인증획득

2018년형 말리부는 1.5리터 터보 모델에 새 엔진제어장치(ECU) 소프트웨어를 적용하며 제3종 저공해 차량 인증을 획득해 다양한 할인 혜택을 누리게 됐다. 

 

지엠의 진일보한 엔지니어링 기술이 집약된 1.5리터 가솔린 직분사 터보 엔진은 기본 탑재된 스탑 앤 스타트 기능과 다운사이징 경량화를 통해 동급 최고 수준의 연료 효율을 자랑할 뿐만 아니라 정밀한 엔진 제어 기술을 바탕으로 한층 강화된 배출가스 허용기준을 충족하며 제3종 저공해차 인증을 받았다.

 

이에 따라 2018년형 말리부 1.5 터보 모델을 구매하는 고객은 서울/경인지역 지하철 환승 주차장 주차료 할인, 인천/김포공항 등 14개 공항 주차 장 주차료 50% 할인, 지자체별 공영 주차장 주차료 감면, 공공기관 주차장 전용 주차면 이용 혜택을 받게 된다.



LT 트림부터 후방카메라 기본적용

말리부 1.5 가솔린 터보는 총 7개의 트림이 있다. 그 중에서 후방카메라는 LTZ 기본 트림에서 위로 5번째 트림에서부터 기본으로 제공됐는데, 앞으로는 기본트림에서 3번째인 LT 트림에서부터 기본 적용된다. 기본트림에서부터 7인치 터치스크린이 적용되기 때문에 별도의 디자인 변화는 없고, 후방카메라 기능만 추가된다.



일부 트림 가격변동

가격이 동결된 트림은 LS와 LTZ로 기존과 같은 2,388만 원과 2,990만 원을 유지하게 된다. 그러나 후방카메라가 기본 적용되거나 일부 사양이 조정된 퍼펙트 블랙 등의 트림은 약간이 가격의 변동이 생길 것으로 보이며, 정확한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한편, 2018년형 말리부 구입 고객 중 8월 콤보할부 선택 고객은 30만원의 현금할인과 최대 60개월의 할부 혜택을 동시에 적용받으며, 구매 이력이 있는 고객에게 제공되는 재구매 혜택을 포함 최대 80만 원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