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모터쇼

아우디의 첫 쿠페형 SUV, Q8 콘셉트 공개

아우디가 2017 북미오토쇼를 통해 세계 최초로 쿠페형 SUVQ8 콘셉트를 공개했다. Q8 콘셉트는 앞으로 생산될 Q8의 디자인과 성능 등을 미리 가늠해볼 수 있는 모델이다. Q8 콘셉트는 고급스러움과 스포티함을 두루 갖췄고아우디는 SUV 장점인 여유로운 실내공간과 쿠페의 감성적인 스타일을 접목시켰다. 또한  모델을 통해 아우디 미래 디자인의 방향을 제시한다.

 




Q8 콘셉트의 여러 디자인 요소들에서 1980년대 선보인 아우디 오리지널 Ur-콰트로를 떠오르게 하는데, 특히 강인한 느낌의 곡선으로 넓게 디자인 된 휠과 이례적으로 평편하고 넓은 C필러가 대표적이다. 정면에서는 아우디의 싱글프레임을 더 입체적이고 거대하게 부풀렸으며, 역동적인 모습을 강조했다. 후면에서도 역시 범퍼 디자인이나 테일램프 끝을 스포티하게 가다듬었지만, 전체적으로는 깔끔하고 안정적이다.

 



평편한 루프 디자인에도 불구하고, 좌석과 적재 공간은 여유로우며 실내 디자인은 스포티하면서도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이번 Q8 콘셉트는 대형 터치스크린에 구현되는 새로운 차량 컨트롤 컨셉이 적용되었는데, 컨택트 아날로그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한 단계 발전한 아우디 버추얼 콕핏이 보다 실제와 가까운 증강현실 기술을 보여준다. 일례로 내비게이션 화면 상의 화살표와 교통표지가 실제 도로와 똑 같은 위치에 나타난다.

 




구동 시스템 및 서스펜션은 고성능 기술이 적용되었다. 파워와 고효율을 모두 겸비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Q8 콘셉트는는 최고출력 442.5마력(330kW), 최대토크 71.3kg·m(700 Nm)을 자랑한다. 기계식 풀타임 사륜구동 시스템인 콰트로는 안정적이고 파워풀한 드라이빙을 선사하며 에어 서스펜션과 세라믹 브레이크 디스크도 탑재되었다.

 

아우디 Q8 콘셉트카의 양산형 모델은 2018년에 시장에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